겉은 멀쩡한데 어딘가 욱신욱신…교통사고 후유증에 침·추나치료 좋아

      2023.12.07 18:28   수정 : 2023.12.07 18:28기사원문
12월 7일은 일 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대설'이다. 이제 빙판길, 눈길 교통사고를 조심해야 하는 겨울이 온 것이다. 아직 눈이 많이 내리진 않았지만, 유비무환이라는 말처럼 겨울철 빙판길 교통사고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체인 등 자동차 월동장비를 사전에 점검하고, 눈길 운전 시에는 평소보다 안전거리를 2배 이상 여유 있게 둬야하며 특히 도로 위에 얼음이 녹아 얇은 얼음층을 만드는 '블랙 아이스'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그러나 안전 수칙을 지킨다고 해도 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
만약 눈길, 빙판길 교통사고로 인해 부상 치료가 필요한 경우,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 효과적으로 치료받는 것이 좋다.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한의약 치료는 다양한 치료와 뛰어난 효과 덕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지난 2021년 대한한의사협회와 리얼미터가 진행한 대국민 설문조사에서 환자의 91.5%가 치료에 만족감을 표시한 결과가 이 같은 사실을 뒷받침 해준다.

한의약에서는 교통사고 환자 개인의 상태에 맞는 어혈 제거 및 기혈 소통 치료를 위한 처방을 하고, 경추 주변 근육의 경직 해소에 효과적인 약침을 사용한다. 차량충돌로 목 등이 크게 젖혀졌다가 다시 앞으로 꺾이며 발생하는 편타성 손상 환자에게 봉독약침 및 약침치료, 침 치료 등 다양한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효과성은 이미 여러 연구와 학술논문 등을 통해 검증됐다.

또한 추나치료는 왜곡된 뼈와 근육을 바로잡아 손상된 신경이나 근막, 주변조직은 물론 뼈를 지지하는 근육과 인대의 통증을 줄이고 기능까지 정상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경부통증을 호소하는 교통사고 환자의 경우, 전침과 체침 모두 통증 및 기능성 척도를 개선하고 특히 전침치료 시 통증성 척도가 크게 호전됐다는 것이 연구로 밝혀지기도 했다.


눈길 교통사고는 겉으로는 멀쩡하지만 속으로는 어딘지 모르게 지속적인 통증과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고통을 느낀다면 지금 즉시 가까운 한의원과 한방병원을 찾아 치료받을 것을 권유한다.
교통사고 후유증 없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해법이 바로 한의약 치료에 있다.

안덕근 자황한방병원 병원장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