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친환경 통학 위해" 우리금융캐피탈, 서울·충남 지역아동센터에 전기차 기부
2023.12.14 16:04
수정 : 2023.12.14 16:0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우리금융캐피탈이 서울과 충청남도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2개소에 전기차와 충전시설을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서울 강동구립 천호도서관에서 진행됐으며 정연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이사,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사무총장, 박정옥 배움터지역아동센터장이 참석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올해부터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해 ‘우리 꿈나무 그린클래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금융캐피탈의 ‘우리꿈나무 그린 클래스’는 우리금융그룹의 그룹사별 특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매년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노후차를 친환경 전기차로 교체 △단열공사, 고효율조명 교체 등 친환경 공간 개선 △센터 아동대상 다양한 환경교육 등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옥 배움터지역아동센터장은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어려운 지역에 통학용 전기차 차량이 지원돼 기후위기 대응 실천과 안전한 교통수단으로 아이들이 함께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정연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이사는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임직원들과 함께 ‘급여끝전모으기’, ‘물품기부’ 등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