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한국소비자평가 구인구직 주요기업 선정
2023.12.20 10:55
수정 : 2023.12.20 10:5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에서 주관하는 '2023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에서 구인구직 부문 주요기업으로 선정됐다.
20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제품·서비스 품질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고객 소통 만족도 △전반적 평가 등 종합적인 평가 항목에서 경쟁 플랫폼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소비자 중심 가치를 강조해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소비자들에 신뢰와 인정을 받는 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는 올해 첫 실시된 소비자 대상 기업평가로 잡코리아는 구인구직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평가는 지난 8월부터 10월 중 주요 포털사이트와 앱 스토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232개 산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했다. 일상 소비 생활과 밀접한 업종을 선별해 표본을 추출한 뒤 전문 분석을 거쳐 주요기업을 선정했다.
잡코리아는 지난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후 지속적인 기술과 서비스 혁신으로 국내 채용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 잡코리아만의 특화된 매칭솔루션을 도입해 기업·인재 추천과 매칭 정확도, 속도를 높인 '원픽(One Pick)’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통한 추천·검색서비스,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를 잇달아 출시하며 메타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보낸 성원을 보답할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와 뛰어난 인재의 매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