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초·중·고 단계별 코딩교육 프로그램 제작 배부

      2023.12.20 15:27   수정 : 2023.12.20 15: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교육청은 정보교육지원단에서 개발한 초·중·고 단계별 코딩교육 프로그램 자료를 각급 학교에 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정보교육지원단은 올해 세 차례에 걸쳐 협의회를 갖고, 단계별 코딩교육 프로그램 및 챗GPT를 활용한 교육자료 개발을 완료했다.

이번에 개발된 프로그램은 국제연합(UN)이 제시한 지속 가능 발전 목표를 주제로 학교에서 단계별로 코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도록 고안됐다.



초등학교는 교과 연계 프로그램, 중·고등학교는 정보 교과와 타 교과를 연계한 프로그램을 각각 개발해 학생들이 코딩교육에 흥미를 갖도록 했다.

지원단은 지속 가능 발전 목표 중 4개의 주제를 선정해 학교에서 사용하는 △엔트리·파이썬 등 코딩 프로그램 △마이크로비트·아두이노 및 로봇 등 피지컬 컴퓨팅 △엑셀, 오렌지3 등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초등 9개 차시, 중·고등 15개 차시를 개발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4월과 9월에 생성형 인공지능 관련 자료를 배부해 학교 현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박준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라 정보 및 디지털에 대한 교육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기술을 활용하고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한 만큼 디지털 문해력을 강화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