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은 더 빨리, 교환·반품은 천천히...SSG닷컴, 사용자 만족도 높인다

      2023.12.21 10:08   수정 : 2023.12.21 10:0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이 익일 배송 서비스 '쓱1DAY(원데이)배송' 상품의 교환, 반품 신청 기한을 배송 완료일 기준 7일에서 30일로 연장한다. 교환과 반품은 상품 종류, 멤버십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편의는 높이고, 구매 부담은 낮춰 만족도와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1일 SSG닷컴에 따르면 쓱1DAY배송은 여러가지 상품을 구매해도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가공식품과 생필품 및 유아동, 반려,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앞서 SSG닷컴은 시간대 지정 '쓱배송', '새벽배송' 신선식품에 '신선보장제도'를 도입해 편의성을 높인바 있다.

쓱닷컴 신선보장제도는 주문한 상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1주일 이내에 조건 없이 교환 또는 환불해주는 제도로, 해당 서비스 적용 상품의 재구매율은 80%에 달해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상품, 익일배송 서비스에 편리한 교환, 반품 프로세스가 더해져 한층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쓱1DAY 배송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