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뿐인 내 조카 책가방 사줘야지" 프리미엄 라인이 대세된 유아 책가방

      2023.12.26 11:29   수정 : 2023.12.26 11: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명의 아이을 위해 여러명의 가족이 주머니를 연다는 '에잇포켓', '텐포켓' 트렌드에 따라 유아 책가방도 수십만원에 달하는 가격이 평균이 됐다. 업계는 고가의 제품인 만큼 연말을 맞아 자녀나 조카의 선물을 고려하는 수요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들의 성장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경량성은 기분에 안전성, 실용성 등을 강화한 책가방 신제품들이 연일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책가방의 가격은 18만원대에서 22만원선을 형성할 정도로 결코 싸지 않지만 아이나 조카의 특별한 출발을 응원하는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휠라 키즈의 2024년 신학기 책가방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장, 안전, 실용성까지 고민하는 부모들의 마음을 반영해 똑똑하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 책가방은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시나모롤', '포차코', '헬로키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산리오 협업 책가방은 내년 1월 12일부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20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세트 기준 가격은 22만9000원이다.

MLB키즈는 'BAG TO SCHOOL' 콘셉트의 신학기 책가방 화보를 공개하고 이와 함께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화보에서 공개한 책가방은 브랜드 헤리티지가 담긴 모노그램과 바시티 두 가지다. '다이아 모노그램 라운드 신학기 책가방'은 U자형 어깨끈으로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며, 입체적인 형태의 등판 메쉬 쿠션이 하중을 덜어준다. 같은 라인의 '다이아 모노그램 엠보 책가방'은 고급스러운 형태감이 포인트다. 모노그램 시리즈의 가격은 18만원대다.

블랙야크 키즈는 신발 주머니로 활용할 수 있는 보조가방과 책가방 옆에 달 수 있는 멸종 위기 동물 인형 키링이 함께 구성된 신제품 책가방을 선보였다. 반사 원단을 가방 어깨끈과 좌우에 적용해 시인성을 높이는 등 아이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22만9000원에 판매되는 'BK리본책가방세트'는 화려하고 반짝이는 큐빅으로 장식된 무지개 리본 포인트와 가방 하단 스팽글 장식이 눈에 띄는 가방이다. 히말라야 멸종 위기종인 눈표범 인형 키링이 포인트인 'BK채드윅M책가방 세트'는 포켓과 어깨 끈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한세엠케이의 아동복 브랜드 NBA키즈도 디자인과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상 책가방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NBA키즈의 책가방은 매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NBA키즈 신학기 책가방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용 2종과 고학년용 1종으로 구성됐다.
많은 책을 수납해야 하는 고학년 책가방인 '스트링 포켓맨'은 경량성과 깔끔한 디자인에 중점을 뒀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