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ESG 경영으로 K-콘텐츠 성장 견인

      2023.12.27 09:05   수정 : 2023.12.27 09:1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2022년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7일 콘진원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이번 보고서는 △2022년 ESG 경영 주요 성과 △기관 경영 전략 및 주요 사업 소개 △3개년의 ESG 경영 정보를 담은 ESG 데이터북 등의 내용을 담았다.

콘진원은 보고서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 스탠다드 2021과 사회적 책임의 국제표준인 ISO 26000 및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반영하였으며,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 의견서도 포함했다.



■ESG 경영 실천 위한 구체적인 활동 및 성과 소개

이번 보고서에는 먼저 콘진원이 지난해 콘텐츠산업 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활동을 담았다. △지속가능패션 지원사업 △환경보호 기능성 게임 개발 지원 △ESG 공연 신설 등을 비롯해 △기관 친환경 캠페인, 저탄소 식생활 등의 환경경영 활동 △3년 연속 온실가스 감축 목표 초과 달성 등을 소개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역대 최고 수상 실적을 이뤄낸 2022년의 ESG 경영 성과를 담았다. △일자리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부터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기관 자력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전환 등의 내용이다.

■청렴소통 확대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ESG 경영 앞장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K-콘텐츠현장지원단 발족 △상임감사의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윤리경영위원회 신설 등 임원진이 주도하는 청렴·반부패 활동과 △정보공개종합평가 5년 연속 최우수 달성 △ESG 경영 소위원회 활성화 △혁신주니어보드 △시민참여혁신단과의 소통 등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펼친 활동을 소개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콘진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는 이용자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반응형 PDF로 제작했다.

한편, 콘진원은 지난 2021년 기관 최초 ESG 경영전략을 수립했다.
한국ESG혁신정책 대상에서 2022년 거버넌스(G) 부문 우수상, 올해 사회(S) 부문을 수상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