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정책학개론 강의에서 진행된 김철의 서울청년정책단장 특강에서 고립·은둔청년 문제의식을 가졌다. 단순히 인력낭비 문제를 넘어 다양한 사회적 비용을 야기하고 있다. 손실이 연간 약 7조원에 달하고 한국은 1인가구 비율이 높아 심리적 문제가 강할 것이라 추정된다.
정부의 지원방안은 신청에 기반을 둬 자체적인 발굴 작업이 필요해 보였다.
이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지원 플랫폼을 구상했다. 게임요소를 동원해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기법이다.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는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부담이 적은 강력한 유인기제를 작동시키는 제안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