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췌장염 치료 어떻게… 베터빌, 16일 온라인 세미나 연다

      2024.01.04 18:10   수정 : 2024.01.04 18:25기사원문
수의학 전문 플랫폼 베터빌(VetterVille)이 '급성, 만성 췌장염 환자의 치료 및 관리 방향'을 주제로 오는 16일 오후 8시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세미나는 베터빌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세미나는 '췌장염'과 관련한 내용으로, 모든 연령대 및 종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인 만큼 수의업계 종사자뿐 아니라 보호자들의 관심도도 증가하고 있는 주제다.



췌장염은 구토, 출혈 및 심한 통증을 동반해 내원하는 반려동물도 많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발병 원인과 처치에 대해 설명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급성인지 만성인지에 따라 처치가 달라지고 염증에 의해 복합적인 또 다른 질병을 일으킬 수 있어, 처치 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경과를 살펴야 한다.

이번 라이브 세미나는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강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급성 췌장염 환자의 증례와 함께 확인하는 췌장염 처치 △증례와 함께 알아보는 췌장효소 대체 치료 △급·만성 췌장염 환자에서 췌장효소 대체 치료 적용 사례 등을 주제로 구성해, 실제 상담 및 진료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세미나는 실제 사례를 다루는 만큼 다양한 반려동물의 상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췌장염 치료에서 고려해야 할 부분들을 쉽게 풀어내서 임상 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초년차 수의사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의 진행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추가로 궁금했던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다.

이번 강의는 24시 SKY동물메디컬센터 김태희 원장이 진행한다.

김 원장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수의내과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다년간의 임상 노하우를 보유한 내과 전문 수의사이다. 라이브 세미나 당일에는 LIVE 세미나 메뉴에서 실시간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베터빌은 수의대생, 수련의 및 수의전문인을 위해 진료 과목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수의학 전문 플랫폼으로 각 분야별 전문의를 연자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국내 수의과대학에 재학 중인 수의대생과 수의사 자격증을 보유한 수의사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초부터 심화까지 모두 아우르는 '아카데미' 서비스부터 해외학술 정보 및 최신지견을 전파하는 '해외학회 스케치'까지 서비스를 확장했다.

강규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