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가이아의 와플닥스, GS 1등급 획득

      2024.02.08 09:35   수정 : 2024.02.08 09:3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중앙화 기술이 들어간 티맥스가이아의 문서 관리 협업 플랫폼 '와플닥스(WAPLDocs)'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와플닥스는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위한 문서 관리 협업 플랫폼으로 문서작성, 관리, 보안, 협업까지 하나의 워크플로우로 연결시킨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에는 △문서 내 중복데이터를 방지한 효율적인 관리와 활용 △권한 부여를 통한 정보 유출 방지 △안전한 문서 관리 등이 있다.


또한, 티맥스가이아의 자체 서비스인 '와플 오피스(WAPLOffice)'와 문서를 연동 할 경우 문서 데이터를 활용하기 쉬운 형태로 데이터베이스화 해 제목과 본문 검색을 통해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동시편집, 문서 취합 등 기능이 제공 된다.

티맥스가이아 이동석 대표는 "'와플닥스'의 문서 중앙화 기술을 인증 받는 계기가 됐다"며 "공공분야 디지털 문서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에 티맥스가이아가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ISO 국제표준에 준하는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