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면 트롯대회’ 열고 온가족 흥파티

      2024.02.08 16:56   수정 : 2024.02.08 16:56기사원문
SK텔레콤은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8일 SKT에 따르면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설 연휴 기간 신나는 귀성길로 만들어 줄 예정이다.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대화형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다.

에이닷 앱 '뮤직' 메뉴의 상단 말풍선을 누르면 뮤직 에이전트가 실행돼 대화를 시작할 수 있으며 단순 음악 검색·재생이 아니라 친구에게 말하듯 자연스러운 대화로 나만의 인공지능(AI) 플레이리스트를 쉽고 빠르게 생성해준다.

또한 에이닷 뮤직을 FLO와 연결 시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월 90회 전곡 무료 청취 혜택을 받을 수 있어 AI가 만들어 준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로 즐거운 귀성길을 보낼 수 있다.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는 명절에 빠질 수 없는 트롯을 즐길 수 있다. 이프랜드에서 진행하는 '가면 트롯대회'는 유저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으로 꾸며 참여하는 트롯 오디션이다.


'가면 트롯대회'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이달 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 9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7주간 예선, 본선, 결선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이프랜드 유저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자를 가린다.
'가면 트롯대회'는 이프랜드 유저들이 결성한 남자 아이돌 그룹 '이플로우'가 직접 진행하며, 심사위원으로 '불타는 트롯맨' 출연 트롯 가수 홍성현이 참여해 오디션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