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봉·장리인, '어떤가요" 리메이크 듀엣 앨범 오늘 발매
2024.02.16 10:00
수정 : 2024.02.16 10:00기사원문
이지엔터테인먼트(Easy Entertainment)는 오늘 16일 ‘어떤가요’의 원곡가수 이정봉과 장리인이 함께한 리메이크 듀엣곡 '어떤가요'를 새롭게 발매한다.
이정봉의 히트곡인 ‘어떤가요’는 이정봉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특유의 창법으로 큰 인기를 이끌어냈다.
이후 ‘어떤가요’는 화요비, 정승환, 솔지, 박혜원 등 많은 후배가수들의 리메이크 및 TV 방송매체를 통해 계속 이어져왔으며 오랜 시간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명곡으로 자리잡았다.
오늘 발매한 '어떤가요'는 원곡가수 이정봉 자신의 히트곡을 듀엣곡으로 리메이크한 것에 더욱 의미가있다.
이정봉과 함께 듀엣곡을 부른 장리인은 2006년 시아준수와 함께 부른 듀엣곡 ‘Timeless’로 최근 jtbc ‘싱어게인 시즌3’에 출연하여 더욱 성숙해진 가창력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 이정봉의 ‘비가 오는 날’, ‘다른 온도’ 등을 작사하고 정재욱의 ‘술 한잔이 생각나는 날에’ 등을 프로듀싱한 작사가 겸 프로듀서 한율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고, 임한별의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어’, 지아의 '사랑하지 않아서 그랬니', 이예준의 '그날에 나는 맘이 편했을까' 등 많은 감성 발라드 히트곡을 작사 및 작곡한 실력파 작곡가 박강일이 편곡을 하였다.
박강일은 원곡의 감성을 유지하며 현대적인 편곡으로 '어떤가요'를 재탄생시켰다.
이와함께 간주부분에 명기타리스트 정수완의 아름다운 기타연주가 곡의 느낌을 한층 더 고조시켰으며 최신 히트곡 임재현의 '비의 랩소디'를 편곡한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신성진의 스트링 편곡이 더해져 '어떤가요' 리메이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정봉의 소속사 이지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리메이크 듀엣 앨범 ‘어떤가요’는 원곡가수 이정봉과 장리인만의 특색있는 음색의 환상적인 조화와 가창력이 어울여져 기대 이상의 작품으로 완성되었다.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으로 구성했고 중국어 버전은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이 K-발라드의 깊은 감성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해외에도 적극적인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번 앨범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정봉은 오는 3월 19일 기대되는 신곡인 감성발라드 ‘그대 왜 나를’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