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K로보틱스, HD현대로보틱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4.02.23 09:00   수정 : 2024.02.23 09:00기사원문

국내 대표적인 산업용 로봇전문기업 LPK로보틱스(대표 심태호)는 HD현대로보틱스(대표 김완수)와 CSP(Certified Strategic Partner) 계약을 체결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CSP는 HD현대로보틱스가 40년 업력 속에서 올해 처음 선보이는 전략적 파트너십 모델로서 특정 분야에 대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로봇기업과 중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공동으로 시장을 개발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양사는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Win-Win 모델을 구축하되, 단기적으로 HD현대로보틱스의 산업용 로봇기술과 LPK로보틱스의 용접분야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 용접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최적의 로봇 솔루션을 개발, 공급함으로써 국내 용접시장을 성장시키고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LPK로보틱스는 작년말부터 HD현대로보틱스 출신의 김동혁 연구소장과 최영식 상무 등 로봇시장 전문가들을 영입, 단계적으로 로보틱스기술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한 로봇솔루션의 활용범위를 확대하는 동시에 사업분야를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LPK로보틱스는 창립 20주년을 맞는 국내 대표적 산업용 로봇전문기업으로서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반도체 등 최첨단 산업을 대상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 베트남 등 국내외 주요시장에 대해 직교/리니어 로봇과 정밀스테이지, 협동/다관절 로봇 및 로봇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국내 1위 로봇기업인 HD현대로보틱스는 국내 최고의 산업용 다관절 로봇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로봇은 물론, 공장자동화, 엔지니어링, A/S 전분야에 대한 사업을 운영 중이며, 최근에는 서비스 로봇영역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