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K-스타트업 글로벌 성장 지원 '창구' 6기 참여 모집

      2024.02.29 09:06   수정 : 2024.02.29 09:0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구글플레이가 3월 25일까지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6기에 참여할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2월 29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글자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2019년 출범한 창구 프로그램에는 지난해 5기까지 총 460개의 중소 개발사가 참여했다.

5기까지 창구 참여 개발사들의 누적 투자 유치 규모는 1476억원에 달하며, 5기의 경우 전년보다 해외 진출 기업 비율이 2배 증가할 정도로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창구 6기 모집은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등 기술 기반 앱을 포함해 업력 7년 미만의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련 공고는 이날부터 K-Startup 창업지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여 신청은 3월 25일까지 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창구 6기에 선정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스타트업들에는 다양한 솔루션이 제공된다.
대표적으로 △수익화, AI 기술 활용, 해외 시장 진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는 '성장지원 세미나' △업계 전문가와의 '1:1 심층 컨설팅' △벤처캐피탈 및 구글의 담당팀과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는 '오피스아워' △투자 유치 노하우,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며 교류하는 ‘알럼나이 데이' △앱 개발 및 배포에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크레딧' 등이 있다.


우수 참여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글로벌 이머전 부트캠프) △브랜드 및 퍼포먼스 마케팅과 구글플레이 피쳐드 광고 지원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최대 2억원에 달하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