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크리넥스 그린로그 캠페인’ 전개.. "지구를 위한 생활습관 키워요"
2024.02.29 16:36
수정 : 2024.02.29 16:36기사원문
유한킴벌리는 아이들이 지구환경을 배려하는 생활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크리넥스 그린로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크리넥스 그린로그 캠페인은 생분해 물티슈로 대표되는 지속가능제품을 소개하고, 환경 보호에 이바지하는 생활습관을 알려준다. 특히 올해에는 유튜브, 출판,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동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협업하여 올바른 물티슈 사용법,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이 담긴 그림책도 제작했다.
오는 3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유한킴벌리 직영몰 맘큐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맘큐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퀴즈에 참여하거나 올바른 물티슈 사용 모습을 인증할 경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캠페인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와 종이 물티슈를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는 유럽 Seedling 생분해 인증 마크를 획득한 100% 생분해 및 미세플라스틱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한 플라스틱 프리 원단을 적용했다. 크리넥스 종이물티슈는 100% 천연펄프 원단으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통해 생산되는 FSC 인증 펄프를 사용했다.
크리넥스 물티슈 담당자는 “생분해원단 물티슈 등 지구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것은 소비자와의 약속”이라며, “환경적으로 진일보한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일상 속에서도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인식 개선에도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환경에 미치는 부하를 최소화한 다양한 혁신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화장실용 화장지 제품군에 합지용 풀을 물로 대체한 신기술 적용, 100% 대나무펄프 원료를 적용한 화장지인 크리넥스 밤부케어 출시, 제품 손잡이 제거 등 제품부터 패키지에 이르는 환경성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