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5월 17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상품권 1만원 지급
2024.03.05 10:29
수정 : 2024.03.05 10:29기사원문
주민참여예산은 예산 과정에 시민들의 실질적인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며 재정민주주의를 강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군포시민, 군포시 소재 기업 및 기관 재직자 등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다.
제안 내용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 밀착사업으로 제안할 수 있다.
단, 일반 민원성 제안, 일부 지역·개인(단체)에 국한된 사업, 인건비, 법적경비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법령, 조례 및 사업타당성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주민참여예산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2025년도 본예산에 편성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보다 인센티브를 확대해 2025년 예산에 편성될 사업의 제안자들 중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며, 우수제안자 및 제도발전 기여자에는 시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동 행정복지센터 및 군포시청 자치분권과를 방문해 제안사업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 군포시청 홈페이지 및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 및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