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 '그로서리 퍼스트' 전략 강화
2024.03.26 14:35
수정 : 2024.03.26 14:3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이 오는 27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새롭게 연다.
26일 SSG닷컴에 따르면 미식관은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가 마련돼있다.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테마별 추천을 비롯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에도 공을 들였다고 SSG닷컴은 전했다.
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온리(Only)',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모은 '베스트', 할인 상품을 소개하는 '세일중' 등이 있다.
오프라인 팝업 매장과 유사한 형식으로 매주 새로운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미식 팝업 스토어', 미식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맛있는 습관찾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별 추천도 늘렸다. 유기농, 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푸드', 샐러드 및 도시락 등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 및 디저트 위주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릿 푸드' 등이 있다. 자체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활용해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관심사 등을 반영한 개인별 맞춤 그로서리 상품도 함께 추천한다.
또 온라인에서도 그로서리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성을 다변화했다. 오감을 극대화하는 먹음직스러운 먹거리 영상과 세련된 푸드 스타일링으로 촬영한 사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숏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영상 콘텐츠에는 '3D 앤 줌' 기법을 활용해 상품이 직접 눈앞에 튀어나오는 듯한 느낌을 부여해 생동감을 더했다. 파스타를 돌돌 말거나 컵에 음료를 붓는 등 약간의 움직임을 주는 '시네마그래프' 기법과 생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과 어울리는 음식을 고정된 식탁 위에서 교차해 소개하는 '원 테이블' 기법으로 콘텐츠를 차별화했다.
상품 스토리텔링도 한층 구체화했다. 매주 대표 그로서리 상품을 선정하고 품종, 조리 방법, 보관 방법 등 상세한 정보를 함께 전달해 고객 이해도를 높인다. 첫 소재는 제철 과일 '토마토'로 고당도 신품종 '옐로리타', '네뷸라' 및 스테디셀러 '스테비아', '대추 방울토마토' 등을 소개한다. 쌀로 만든 비건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버터, 그래놀라바 등 트렌드 상품도 같이 소개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을 시작으로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