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오씨엘 시대 개막, ‘시티오씨엘 1단지’ 29일부터 입주

      2024.03.28 09:03   수정 : 2024.03.28 09:03기사원문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 내 첫 입주 단지인 ‘시티오씨엘 1단지’가 29일(금)부터 입주에 돌입한다. 입주 지정기간은 3월 29일(금)~5월 27일(월)일까지 약 두 달 간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 전용면적 59~126㎡ 총 1,131가구 규모다.

1만 4000여 가구로 조성 예정인 시티오씨엘 첫 입주단지로 상징성이 높은데다 지난 2월, 3일간 진행한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에서도 방문율 약 99%, 재방문율 약 80%에 달했을 정도로 입주 예정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 다채로운 시설들로 채워져 있으며, 지상 1층의 작은도서관에는 남녀독서실, 그룹스터디, 독서토론실 등을 갖추고 있어 안락한 스터디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지하 2층에는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코트와 암벽등반시설을 갖춘 실내체육관이 조성돼 계절과 날씨에 상관 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센터는 지하 주차장과 연결돼 있으며, 지상1층~지하2층까지 운영하는 전용엘리베이터도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지상에는 차별화된 공원 및 조경시설들이 조성돼 있다. 단지 중앙에는 잔디가 깔린 오픈스페이스에 조형물과 배경식재 등이 어우러지는 ‘시그니쳐갤러리’가 조성돼 있으며, 2층 높이의 티하우스가 마련돼 차를 마시며 탁트인 시그니쳐갤러리를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시그니쳐갤러리 옆으로는 별도의 빔프로젝트와 테이블, 의자 등이 마련돼 파티나 플리마켓, 공연 등의 다양한 입주민 행사 등을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도 조성돼 있다. 또한 사계절 놀이 활동 공간인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애완견 놀이 활동 공간 ‘펫 플레이 그라운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글램핑)’ 등이 단지 곳곳에 마련돼 있다.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다양한 스마트 모드 기능이 연동된 IoT 시스템이 적용돼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알람,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등록된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통과,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위치 확인 등을 할 수 있으며,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등도 적용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도 높였다.

이와함께 세대 내 HEPA필터 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신선한 공기를 내부에 공급하고,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있으며, 태양광발전시스템, 에너지절감시스템, 주차장 LED시스템 등도 적용돼 에너지 절감에도 신경을 썼다.


1단지 위임시공사인 현대건설 입주 관계자는 “사전점검때 입주예정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던 것을 감안하면 입주 지정기간에 순조로운 입주가 진행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모든 세대가 큰 불편함 없이 입주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오씨엘에서는 신규 분양 물량도 나올 예정이다.
시티오씨엘 2단계 사업인 6단지(1,734가구)와 7단지(1,453가구)는 연내 분양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