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봄철 산림 화재예방 영상 제작

      2024.03.28 14:18   수정 : 2024.03.28 14:1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화재보험협회는 부주의로 인한 산림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이봐 불씨’쇼츠 영상을 제작·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산림청 자료에 의하면 2023년 발생한 산불피해는 596건, 4992ha이며, 주요 화재발생 원인은 입산자 실화(29%), 소각(22%), 담뱃불 실화(9%) 순이며, 산불은 주로 봄철에 집중발생(전체 65.4%)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협회는 이처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화재예방 영상 총 6편(메인 영상 1건, 쇼츠 영상 5건)을 제작했다.

영상은 산악전문 방송인‘송글송글’이 출연해 담배꽁초 무단투기·쓰레기 소각과 같은 대표적인 산불 원인을 소개하고,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산불 예방 정보를 친숙하고 재밌게 안내해 국민 스스로 안전에 대한 자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했다.

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인접주택 화목보일러실에 간이스프링클러 설비 설치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산림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산불 예방 영상을 다양한 채널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협회가 실시하는 산림 화재예방 캠페인이 봄철 산불 예방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행안부, 금융위, 소방청, 금감원 및 12개 손해보험회사와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 등 재난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림 화재예방 외에도 전통시장, 주택 등 화재취약시설의 안전도 향상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안전문화 캠페인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