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충전기 1위 이브이시스와 전기차 충전 협력 확대

      2024.03.29 12:27   수정 : 2024.03.29 12: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롯데렌탈이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이브이시스(EVSIS)와 전기차 충전기 사업 협력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롯데그룹이 핵심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모빌리티 사업에서 전기차 충전 사업 관련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우선 전기차 충전기 설치, 충전소 운영을 위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전기차 충전 인프라 운영 사업에 협력하고, 양사의 전기차 충전 및 렌탈 플랫폼과 전기차 고객 연동도 추진한다. 양사 플랫폼이 연동되면 양사의 전기차 및 충전 이용 고객 풀이 확대되고, 렌터카 및 충전 할인 등 서비스 혜택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롯데렌탈은 설명했다.


현재 이브이시스는 전국 도심 인접 지역에 4000기 이상의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7500기를 추가로 보급할 예정이다.

이브이시스는 롯데이노베이트(옛 롯데정보통신) 산하 전기차 충전 통합운영 플랫폼 기업으로, 설계 및 제조부터 충전 플랫폼 운영, 유지보수까지 전기차 충전 산업의 전 영역에 걸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전기차 사업 고도화의 일환"이라며 "국내 충전기 시장 1위 사업자인 이브이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