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선재(snzae)가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담은 'Plan B'로 컴백한다.선재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EP 'Plan B'를 발매한다.'Plan B'는 선재가 삶을 서바이벌하며 겪은 감정과 과정들을 담아낸 앨범으로, 현실을 살아가면서 필요했던 사랑, 정의, 성실, 지혜와 초연함을 노래했다.
길을 잃어버리거나 도망치고 싶다가도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선 또다시 새롭게 채울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는 깨달음이 담겼다. 차선책을 찾아 나선 선재의 음악적 성찰이 각 트랙을 밀도 있게 채웠다.타이틀곡 'Reset'은 선재의 유니크한 랩과 보이스, 몽환적인 사운드가 강한 울림을 전하는 곡이다. 고통과 탐욕을 뒤로하고 마음가짐을 리셋하는 내용의 가사도 공감을 이끈다.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Reset' 뮤직비디오에서는 선재의 진화한 음악성과 창의력을 만날 수 있다. 2일 공개된 'Reset' 뮤직비디오 티저 속 선재는 깊어진 감성은 물론 예술적인 퍼포먼스로도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이와 더불어 선재는 직접 프로듀싱한 '숨춤move (Feat. Pizza.zip)', 'Stinky', 'Bubbles', 'Lost (Feat. Xydo)', 'Head Down', 'Juice' 등 총 7곡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색을 보여준다. 3번 트랙 'Bubbles'는 선재와 강수아 작가의 협업으로 탄생한 애니메이션 영상 작품이 지난해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크로스오버 애니메이션 창작 인력 육성 프로젝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실제로도 선재는 지난 2017년 Mnet '고등래퍼'에서 최종 4위를 기록하고, 2021년 JTBC '슈퍼밴드2'에서 활약하는 등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또한, 완성도 높은 앨범을 꾸준히 발표하며 랩, 보컬, 프로듀싱을 아우르는 올라운드 능력치를 보여 왔다. 그가 한층 성장한 역량으로 전할 서바이벌 같은 'Plan B'의 이야기에 관심이 높아진다.올해 첫 음악 활동에 돌입하는 선재의 새 EP 'Plan B'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Reset' 뮤직비디오 본편은 3일 오후 6시 공개된다.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아메바컬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