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 '동조자' 15일 쿠팡플레이 독점 공개

      2024.04.11 11:32   수정 : 2024.04.11 12:36기사원문

쿠팡플레이가 박찬욱 감독 신작 ‘동조자’의 공개일을 확정했다. 11일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동조자'를 오는 15일 오후 8시에 공개된다.

‘동조자(The Sympathizer)’는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제75회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후 선보이는 첫 번째 작품이자, BBC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에 이어 두 번째로 연출한 글로벌 시리즈다.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는 퓰리처상을 수상한 베트남계 미국 작가 비엣 탄 응우옌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다.



이날 공개된 예고편은 이데올로기 전쟁이 한창이던 1970년대, 미국으로 탈출한 공산주의 북베트남 스파이가 종전 후 CIA의 이중간첩으로 포섭되면서 겪는 혼란을 흥미진진하게 그렸다. ‘파란 눈의 베트남인’ 주인공 호아 쉬안데와 1인 4역을 소화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파격적인 외모 변신도 눈길을 잡는다.


한편, 박찬욱 감독은 ‘동조자’의 공동 쇼러너(co-showrunner)이자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제작, 각본, 연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진두지휘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