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물량 절벽에 새 아파트 희소성 Up....'더샵 송파루미스타' 주목
2024.04.17 09:55
수정 : 2024.04.17 09:55기사원문
경제 불황에 따른 부동산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신규 아파트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다.
특히, 올해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우려가 커지면서 신규 주택개발 사업이 멈춰 선 것으로 나타났다. 시행사에서 토지비와 초기 사업비로 쓰기 위해 조달하는 단기 고금리 상품인 브리지론은 단 한 건도 성사되지 않았다.
주택 인허가와 분양도 급감하고 있다. 지난해 주택건설 인허가 실적은 38만8891가구로, 2022년(52만1791가구)보다 25.47% 줄었다. 올 2월도 2만2912가구에 그쳐 작년 동기에 비해 30.5% 급감했다.
신규물량 공급이 급감하고 새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송파구 가락동 일원에 '더샵 송파루미스타'를 분양 중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숲을 품은 더블역세권 아파트 ‘더샵 송파루미스타’는 가락현대5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로 지하 3층 ~ 지상 25층, 4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179가구 중 일반분양분은 29가구다.
청약통장, 전매제한, 실거주의무가 없는 3無 조건을 갖춘 ‘더샵 송파루미스타’는 교통에서부터 생활ㆍ교육ㆍ자연ㆍ비전까지 모두 갖춘 송파의 중심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3,5호선 오금역 및 5호선 개롱역을 걸어서 갈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다. 오금역을 통해 SRT 고속철도 수서역을 3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으며, 특히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전국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송파 중심 생활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롯데마트, 이마트, 스타필드시티, 가락수산시장, 롯데월드몰이 인접해 있고 경찰병원, 송파경찰서, 서울곰두리체육센터 등도 가깝다. 송파-강남의 교육 인프라 역시 편하게 누릴 수 있다. 가동초, 송파중, 자율형사립고인 보인고 등 다수의 학교가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송파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이 외에도 방이동 학원가와 강남 학원을 지하철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더샵 송파루미스타는 앞마당처럼 누리는 오금공원을 비롯한 다수의 근린공원과 산책로가 갖춰져 매일이 힐링되는 도심 속 그린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공원 안팎으로 자연학습장, 수영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가락근린공원, 개롱근린공원, 성내천산책로, 송파둘레길,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등도 가까워 푸른 자연환경 속에서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옛 성동구치소 부지 등 단지 부근 약 78,000㎡ 규모에 신 공공주택이 개발될 예정으로, 1천여 가구가 넘는 주거단지와 업무, 복지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는 개발이 계획돼 있으며, 지구단위계획이 확정된 상태다.
더샵 송파루미스타를 통해 '더샵' 브랜드만의 품격 있는 디자인과 설계도 만나볼 수 있다. 송파를 대표할 크리스탈 파사드 커튼월룩 외관 디자인은 물론 저층부 설계특화(5.5m 필로티)로 뛰어난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계절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세대창고가 각 가구에 제공된다.
특별한 조경으로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걸을 수 있는 단지 내 산책공간과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돼 있다. 골프연습장ㆍ스크린골프, 피트니스, 사우나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존과 작은도서관 키즈라이브러리, 독서실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학습공간인 에듀존, 주민교육실(문화강좌실) 등 입주민의 편안한 휴식과 문화생활을 제공하는 퍼블릭존이 마련돼 주민들에게 활기차고 풍요로운 일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세대당 2.0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는데, 약 51%를 확장형 약 16%를 광폭형으로 구성하는 등 넒은 공간으로 설계했다.
가락현대5차아파트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하는 더샵 송파루미스타의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오금로에 지난달 28일 오픈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