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함·편함' 두 가치가 소비자 마음 사로잡았다

      2024.04.24 18:40   수정 : 2024.04.24 18:40기사원문
고물가 속 팍팍해진 살림살이에 올 1분기에는 좀 더 특별하거나 좀 더 편리한 제품들이 사랑받았다. 파이낸셜뉴스는 각 분야에서 트렌드를 이끈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뉴트렌드 리딩상품 으로 선정해 소개한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는 본격적인 인공지능(AI) 시대를 연 제품이다.

갤럭시 AI로 소통뿐 아니라 고도화된 콘텐츠 생산까지 지원한다. 말 그대로 'AI 모바일 라이프' 경험을 선사하는 갤럭시 S24 시리즈는 AI 스마트폰 역사를 새롭게 썼다는 평가를 받는다.


금융 부문에서는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선정됐다. KB Pay는 카드 결제뿐 아니라 상품권과 지역화폐 등 비(比) 카드결제 수단 등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결제 트렌드 변화를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NH농협카드의 'zgm shopping(지금 쇼핑)', 'zgm living(지금 리빙)'은 고물가 속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쇼핑과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적립 혜택에 집중한 상품이다. 각각 온오프라인 쇼핑과 주유·공과금·교육 등 생활필수 업종에 최대 15%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스.티. 듀퐁의 'PARTAGAS 파르타가스'는 글로벌 프리미엄 시가 브랜드 파르타가스의 최고급 시가 라인인 '리니아 마에스트라 Linea Maestra'와의 협업한 한정판 제품이다.
라이터와 시가 커터, 케이스, 재떨이 등 시가 액세서리와 필기구 등의 컬렉션으로 시가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가 전개하는 컬리수는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한 제품으로 트렌드를 이끈다.
산리오코리아의 대표 캐릭터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쿠로미 등과 협업해 바람막이 자켓, 티셔츠, 팬츠, 스커트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췄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