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참 대단한 사람…눈물 핑돌아" '파격' 광고 모델 조건 화제
2024.04.25 07:56
수정 : 2024.04.25 07:5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건강기능식품 정관장 모델이 된 가수 임영웅이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굿즈를 증정해달라고 광고주에게 요청했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임영웅의 팬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눈물이 핑 도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24일 이 같은 내용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
해당 글에 따르면,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 입장에선 ‘10만원대 이상 굿즈 증정’처럼 가격 제한을 걸어놓으면 매상에 도움이 된다.
글쓴이는 “임영웅이 (광고) 계약 체결할 때 그런 조건을 내걸었대요. 혹시나 팬들이 위화감 느낄까봐요”라며 “참 대단한 사람이다. 눈물이 핑돌아서 혼났다”고 덧붙였다.
정관장 매장 사장님은 작성자에게 “임영웅 굿즈에는 가격 허들이 없다. 그래서 임영웅이란 가수를 다시보게 됐다”는 말도 전했다고 한다.
아울러 작성자는 정관장 제품과 임영웅 브로마이드, 포토카드 사진을 함께 올려 인증했다. 해당 글에는 “어쩜 그리 속이 깊을까” “저도 매장 앞에서 서성이다 용기내서 들어갔는데 금액 상관없단 말에 감동받았다. 그래서 하나 구매하고 굿즈 받아왔다” “따뜻한 심성의 아티스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신규 모델로 임영웅을 선정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모델 선정 이유에 대해 “임영웅의 철저한 자기관리와 팬을 대하는 진심 어린 태도가 정관장이 쌓아올린 신뢰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했다.
KGC인삼공사는 이를 기념해 임영웅 친필 메세지가 담긴 포토카드와 꽃다발을 들고 환한 미소를 띤 브로마이드로 구성된 스페셜 굿즈 2종 세트를 제작했다. 지난 24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열리는 가정의달 행사에서는 ‘화애락’, ‘홍천웅’, ‘천녹’, ‘에브리타임’, ‘다보록’ 등 정관장 인기 제품에 한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정관장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를 증정하고, 온라인 공식몰에서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