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글로벌 소비자 조사 웨비나 성료…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방법 등 공유
2024.04.25 14:02
수정 : 2024.04.25 14:02기사원문
이번 웨비나는 글로벌 조사 지식과 실무 사례를 공유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공략을 고민하는 기업들을 위해 마련됐다. 웨비나에는 기업 실무자 약 700명이 참석을 등록했고, 이 중에선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 재직자가 과반수를 차지했다.
오픈서베이는 웨비나에서 △글로벌 조사 프로세스 △다국가 조사 결과 분석법 △유형별 글로벌 조사 사례 등을 전했다.
연사로 나선 김아영 오픈서베이 글로벌 어카운트 리드는 목적에 따라 글로벌 소비자 데이터를 확보하는 조사 방법론과 데이터 분석법을 소개했다. 아울러 북미 시장에 제품 추가 출시를 계획하는 식음료사, 한국·미국·일본 등 국가별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각국 소비자 니즈를 비교 분석하려는 뷰티 기업 등의 글로벌 조사 사례도 공유했다.
오픈서베이의 지난해 글로벌 조사 해외 매출은 2022년 대비 50% 성장했다.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관련 투자가 증가한 데 따른 결과라는 분석이다. 그만큼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공략에 대한 관심도도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오픈서베이는 덧붙였다.
김아영 오픈서베이 리드는 "경기 침체와 내수 시장 경쟁 심화 속에서 많은 기업이 글로벌 조사에 관심을 보인다"며 "글로벌 진출 희망 기업이 국가별 특징에 따라 조사를 설계하고 맞춤형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시장 확장과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잡도록 오픈서베이가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