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교 찾은 김병주 국회의원, 지역사회 위한 공헌 활동 주문
2024.04.30 10:37
수정 : 2024.04.30 10:3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남양주=노진균 기자】 제22대 남양주(을) 에 당선된 김병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29일 대경대학교 남양주 캠퍼스를 방문했다.
30일 대경대학교에 따르면 이날 성오현 대경대 부총장은 김병주 의원과 만나 산학일체형 CO-OP(Co-operative Education) 특성화 개념과 Exp-Up Station(엑스포업스테이션)의 1개 학과 1개 캠퍼스 기업으로 특화된 특성화 교육환경과 남양주 캠퍼스 현안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남양주 캠퍼스가 지역사회를 위해 대학의 강점을 살려 많은 공헌 활동을 해달라고 주문하면서 군사학과와 전국 5개 권역에만 개설돼 있는 RNTC에 관심을 나타냈다.
대학관계자들은 "캠퍼스 진입로 200m에 달하는 주변 도로가 지역주민과 버스, 인근 산업체들이 공공으로 활용하고 있는 도로이기 때문에 조속한 시일내로 지차제가 관심을 가지고 공사가 진행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수련 남양주시의회 의원은 "시의회에서도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병주 의원은 육군사관학교 40기 출신으로 21대 국회에서는 국방안보특별위원장을 맡았다. 한미연합사령부 부사령관 보좌관과,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차장, 제3군단장을 지내고 21대 국회에서 비례대표로 국회에 진출했다.
한편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에는 연기예술과, K-모델연기과, 특수분장과, K-실용음악과, 사회복지케어과, 태권도과 등 6개 학과가 개설되어 내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