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엔비디아”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1년 성과 '1위'
2024.04.30 15:55
수정 : 2024.04.30 15:5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미국, 유럽, 대한민국에 위치한 글로벌 AI인공지능 산업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TIMEFOLIO 글로법AI인공지능액티브 ETF’가 지난 1년간 국내 ETF 성과 1위를 달성했다. (레버리지 & 인버스유형 제외.)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9일 종가기준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87% 상승하며 지난 1년간 국내 상장 ETF 중 성과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순자산총액 도한 2115억원으로 국내 상장된 AI인공지능 산업에 투자하는 전체 ETF중 순자산총액 1위 ETF가 되었다.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AI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수혜가 전망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대표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ETF는 21세기 최대 메가트렌드로 꼽히는 AI인공지능 산업을 주도하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AI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빅테크 부터 슈퍼마이크로컴퓨터, 버티브, ARM, 팔란티어 테크 등 AI산업의 변화를 만드는 기업들까지 고르게 분산투자 된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HD현대일렉트릭, 이수페타시스, 한미반도체 등 AI산업 성장에 수혜를 받고 있는 국내 기업들까지 편입하며 국내 최초 AI인공지능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ETF로서 차별화된 종목 선정 능력으로 액티브 운용효과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실제 최근 1년간 87%의 압도적인 수익률 달성하며 인기상품으로 급부상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조상준 부장은 “구글, 메타 등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AI분야 실적이 증가하고 원활하고 다양한 AI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의 설비투자가 더 확대되고 있다"라 며 “AI 수요가 공급보다 앞서면서 공급 차질이 심화된다면 엔비디아와 같은 기업들의 이익은 더욱 증가 할 수 있으며 AI산업 투자 매력도가 더 높아 질수 있어 반도체에 한정하지 말고 AI산업 전체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 고 언급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