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어린이 환경 축제 '에코 그린데이' 개최

      2024.04.30 15:56   수정 : 2024.04.30 15:5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에코프로는 다음달 18일 충북 청주시 오창호수공원에서 '에코 그린데이(ECO GREEN DAY)'를 개최한다고 4월 30일 밝혔다. 올해 3회째 개최되는 에코 그린데이는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가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및 어린이 관람 공연,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유치부, 초등부 저학년부(1~3학년), 초등생 고학년부(4~6학년)로 나뉜다.
시상내역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선 등 5개 부문이다. 대상 총 3명에게는 각각 상장 및 상품권 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의 주제는 친환경을 소재로 당일 공개된다.

에코 그린데이에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행사 외에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준비된다. 환경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 어린이 관람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코프로는 대규모 인원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 대비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교통 혼잡, 미아 사고 발생 등에 대비해 지역 자치단체, 지역 병원, 경찰, 소방 등과 협력한다. 대학생 50명으로 구성된 에코프로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5기도 행사에 참여한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에코 그린데이가 청주시 지역을 대표하는 친환경 어린이, 가족 축제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yon@fnnews.com 홍요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