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들의 재무건강 위해" AIA생명, 인플루언서 초청 금융교육 성료

      2024.05.01 13:05   수정 : 2024.05.01 13:0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AIA생명이 지난 4월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AIA타워에서 자립준비청년을 포함한 사회초년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포 유어 베러 라이프(For Your Better Life)’ 금융 교육을 성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성공적인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식습관·신체활동·금융·환경·표현에 걸친 5대 건강 분야를 지원하는 '건강한 교실' 프로그램 중 '재무적 건강(Financial inclusion)'을 위해 기획됐다.

강연은 약 90만 구독자를 보유한 경제 전문 유튜버 전인구 소장이 맡았다.

전 소장은 참석자들이 자신의 금융, 경제 습관을 되돌아보고, 보다 건강한 미래 설계를 위해 실행 가능한 계획을 바탕으로 현명한 소비 및 재테크를 이어 나갈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석자들과 금융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 및 노하우를 공유하며 소통했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우리의 일상에서 건강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자’는 뜻을 담아 청년들이 보다 건강한 금융생활을 이어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했다"며 "모쪼록 이 시간이 올바른 금융생활을 통해 청년들의 ‘더 건강하고,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총 1억5000여만원을 지원해 폭 넓은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2022년부터는 이들의 경제적, 정서적 독립을 지원하는 '그루터기 프로젝트'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