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나인하이어', 채용 오퍼·커스텀 리포트 공개

      2024.05.16 08:58   수정 : 2024.05.16 08:5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오퍼레터 작성부터 발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채용 오퍼' 기능, 사용자가 원하는 인사이트를 손쉽게 추출할 수 있는 '커스텀 리포트' 기능을 선보였다.

16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나인하이어는 처우 협의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오퍼레터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채용 오퍼' 기능을 추가했다. 주요 기능은 △오퍼레터 작성 및 발송 △오퍼레터 승인 △오퍼레터 패키지 다운로드 기능 등이 있다.



처우 협의는 채용 마지막 단계이자 입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단계 중 하나로, 최종 합격자를 놓치지 않기 위해 신속하게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기업별 오퍼레터 양식을 템플릿으로 만들 수 있고 오퍼레터에 들어갈 항목을 변수로 지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오퍼레터 발송 전 회사 승인 절차에 따른 선택적 운영이 가능하다. 지정된 순서로 승인을 받거나, 일괄 승인을 요청하는 등 기업 상황에 맞는 다양한 승인 절차를 선택해 운영할 수 있다. 승인 요청은 이메일, 슬랙 등으로 발송할 수 있어 효율적이면서도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성과 측정 및 분석을 돕는 '커스텀 리포트'도 출시했다.
기존 '채용 리포트' 서비스를 개편해 △지원자 상태 별 추이 △지원자 수 통계 △리드타임 통계 △단계 퍼널 차트 △지원자 리스트 △요약 정보 등 총 6가지 차트 유형을 추가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채용 담당자는 △직군 별 지원경로에 따른 지원자·합격자 수 비교 △지원경로별 채용 단계 전환율 분석 △불합격 사유 별 불합격자 리드타임 분석 등 원하는 인사이트 데이터 추출 및 채용 성과 보고서 작성이 가능하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채용 오퍼와 리포트 기능은 기업 고객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실무에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편의 강화와 채용 업무 효율화를 위해 HR 서비스와의 연동, 사내 추천 등 핵심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