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라이카 D-Lux 8’ 공개.. 8월 출시
2024.05.24 08:33
수정 : 2024.05.24 08:33기사원문
라이카는 스테디셀러 D-Lux 카메라의 후속작 ‘라이카 D-Lux 8’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2003년 출시 이후 D-Lux는 라이카만의 모던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 빠른 촬영 및 우수한 품질로 디지털 콤팩트 카메라 시장에서 높은 입지를 굳혔다. 패셔너블하고 시대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인물들과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세대를 지날수록 진화하는 기능은 많은 사람들에게 신제품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공식 출시에 앞서 사전 공개된 '라이카 D-Lux 8'은 라이카 고유 디자인과 높은 품질, 손쉬운 인터페이스와 호환성을 갖췄다. 2100만 화소(유효 화소수 1700만 화소)의 4/3’’ CMOS 센서를 탑재해 우수한 화질을 제공하며 라이카 DC 바리오-주미룩스 10.9-34mm f /1.7-2.8 ASPH.(35mm 환산 시 24-75mm) 렌즈는 새로운 센서와 조화를 이뤄 인물 및 풍경 사진은 물론 근접 촬영까지 광범위한 촬영을 지원한다. 카메라에 포함된 플래시는 다양한 활용성을 제공한다.
인체 공학적이고 단순화된 컨트롤과 라이카 Q에서 영감받은 사용자 맞춤 인터페이스는 더욱 편리하게 개선됐다. 또한 D-Lux 라인 중 DNG 포맷을 지원하는 최초의 카메라로 대부분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과 호환돼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은 물론 사진 데이터를 장기적으로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게 한다.
‘라이카 포토스(Leica FOTOS)’ 앱과의 원활한 연결 역시 특징이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하고 사진을 무선으로 빠르고 쉽게 전송하며 소셜 미디어에 바로 공유하거나 이미지 편집 후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카메라 외에도 핸드 그립, 스트랩, 다양한 색상의 가죽 프로텍터 등 새로운 액세서리군이 함께 출시된다. 오토 렌즈 캡, 소프트 릴리즈 버튼, 힙색, 크로스백과 같은 제품들 또한 추가돼 안정감 있고 편리한 촬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세대를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은 D-Lux 패밀리의 신제품 ‘라이카 D-Lux 8’은 8월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공식 발매일 및 예약은 라이카 카메라 공식 홈페이지 및 라이카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