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 진행

      2024.05.24 11:11   수정 : 2024.05.24 11:1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청호나이스가 전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가 오는 6월 23일 경기 화성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24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어린이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난 1996년부터 그림 그리기와 글짓기 등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바둑 꿈나무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는 청호나이스가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바둑을 좋아하는 전국 초등학생 및 유치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기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바둑인 광장 페이지 내 참가 신청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축제는 참가한 어린이들에 환경보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환경사랑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지구사랑 비누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기 위해 텀블러 지참 시 슬러시와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어린 바둑 꿈나무들이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환경 사랑 의미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바둑축제가 열리는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어린이들이 여유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