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금융중심지 활성화 시민 아이디어 공모

      2024.06.16 19:28   수정 : 2024.06.16 19:28기사원문

부산국제금융진흥원(원장 이명호)은 부산금융중심지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아이디어 제안을 받아 부산 금융중심지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신규 육성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부산금융중심지 육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산 금융중심지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는 모두 제안할 수 있다.

정책제안 분야는 △해양·항공·디지털 등 특화 금융산업 △부산 금융산업 환경 개선을 위한 해결책 제안 △부산금융중심지 발전 로드맵 △기타 부산금융중심지 관련 주제 등이다.

접수방법은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 대해서는 부산국제금융진흥원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 수여된다.

시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10월 한달간 접수한다.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아이디어를(7개팀) 선발하고 대상·우수상·장려상을 선정하게 된다.


대상 1명에 상금 500만원, 우수상 2명 300만원씩, 장려상 4명에게는 100만원씩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 아이디어를 담은 전문책자인 '부산금융중심지 정책제안 아이디어 공모집'을 발간해 부산국제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별도의 책자로 발간해 주요 정책입안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이명호 원장은 "시민들이 주도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임에 따라 부산금융중심지 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이 기대된다"면서 "부산의 미래 주요산업으로서 금융산업과 부산 금융중심지 육성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