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하이어, 잡코리아와 '채용 공고 연동' 서비스
2024.06.19 08:45
수정 : 2024.06.19 08: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잡코리아와 연계해 '채용 공고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19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나인하이어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효율적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돕고, 채용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채용관리 솔루션이다. 이와 관련 △채용 홈페이지 제작 △지원서 통합 관리 △지원자 커뮤니케이션 △지원자 구조화 평가 △면접 일정 조율 △채용 데이터 분석 등 인재채용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잡코리아는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국내 채용 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 자체 생성형 인공지능(AI) 솔루션 출시와 관련 기술을 활용한 매칭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기술 기반 편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2500만 이상 구직자가 잡코리아를 이용 중이다.
이번 공고 연동 서비스를 통해 나인하이어 기업회원이 채용 공고를 게시하면, 클릭 한 번으로 잡코리아에도 공고가 등록된다. 잡코리아에 자동 등록된 공고를 통해 나인하이어 기업회원은 더 많은 지원자 확보가 가능하고, 한 번의 공고 등록을 통해 반복되는 채용 과정을 단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입사 지원자 관리도 통합돼 지원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지원자 정보를 취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도 줄일 수 있다.
나인하이어는 잡코리아 패밀리 브랜드인 알바몬과 게임잡 채용 공고 연동 서비스도 추진 중이다. 알바몬과 게임잡은 비정규직(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게임업계 채용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와 채용 서비스를 선보인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용 플랫폼과 연계해 성공적인 채용을 돕고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