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I 폴더블폰 언팩 7월 10일…프랑스 파리에서

      2024.06.26 08:29   수정 : 2024.06.26 08: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 공개 일정이 확정됐다. 오는 7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인공지능(AI) 기능 기반의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6·폴드6를 비롯해 갤럭시링, 갤럭시워치7, 갤럭시버즈3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6일 '삼성 갤럭시 언팩' 초대장을 발송하고 내달 10일 오후 3시(한국시간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에서 새로운 갤럭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언팩 초대장의 테마는 'Galaxy AI is Here'로, 올해 초 처음 공개한 갤럭시 AI를 이번 폴더블 언팩에서도 강조했다. 이번에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공개할 것으로 점쳐지는 지점이다.


앞서 최원준 삼성전자 부사장 삼성 뉴스룸 기고문에서 "완전히 새로운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곧 공개될 새로운 폴더블 제품에는 폴더블에 최적화된 갤럭시AI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갤럭시AI와 함께 결합돼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가능성을 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이번 폴더블폰 언팩을 프랑스 파리에서 열기로 했다. 유럽에서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대한민국 서울에서 언팩을 여는 과감한 승부수를 던진 삼성전자는 이번엔 올림픽을 앞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Z 라인업의 글로벌 대중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란 전망이다.

이번 언팩의 또 다른 관심사는 삼성전자가 처음 공개할 웨어러블 폼팩터(기기형태) 갤럭시링이다. 반지형태의 갤럭시링은 건강 기능에 초점을 맞춰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 갤럭시워치7, 갤럭시버즈3 등 새로운 신제품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스마트폰 외 다른 모바일 다바이스에도 AI 기능 탑재 여부 및 방향에 주목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열리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4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