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8월 13일까지 '함께 만드는 안산' 혁신 시민제안 공모

      2024.07.15 12:53   수정 : 2024.07.15 12:5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안산=장충식 기자】 안산도시공사는 전 국민 대상 '시민이 행복한 안산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오는 8월 13일까지 혁신 시민제안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산도시공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의 경영참여를 체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시민이 행복한 안산을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로, 안산도시공사 업무와 관련된 내용이어야 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예비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등급에 따라 최대 100만원, 총 2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올해 4번째를 맞은 혁신 시민제안 공모전을 통해 매년 시민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됐다.


대표 사례는 실제 경영에 반영된 건물 내 소화기 설치 기둥 특정색 도색, 하모니콜 차량 후면 최소 이격거리 문구 표시, 안산도시공사 운영 시설물 내 '구조 손수건' 비치 등이 꼽힌다.


공모전은 안산도시공사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시민참여→혁신 시민제안 공모게시판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 및 방문·우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