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켓코리아, 美 첨단산업단지 “내년 초 착공 순항”
2024.07.17 15:23
수정 : 2024.07.17 15:23기사원문
아이마켓코리아가 미국에 조성 예정인 복합 첨단산업단지 개발이 순항중이다.
17일 아이마켓코리아에 따르면 아이마켓코리아 미국법인 아이마켓아메리카(이하 IMA)가 텍사스주 테일러시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테일러시에 제출한 종합개발계획안이 지난주 개발계획심의위원회 주관 공청회를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IMA의 종합개발계획에는 물류창고, 첨단산업 관련 제조 및 생산 시설, 연구개발(R&D) 센터 등의 산업 공간과 각종 편의시설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아이마켓코리아 및 IMA는 미국 연방, 텍사스주 및 각 지역정부를 포함한 유관 기관들과 협력관계를 다지는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남인봉 대표이사는 지난 6월 미 연방정부가 주최한 ‘2024 셀렉트 USA 서밋’에 참석해 텍사스주, 윌리암슨 카운티 및 테일러시 관계자를 비롯해 현지 진출을 검토 중인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논의했다.
IMA는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을 완료해 약 33만0578㎡(10만평) 내외의 부지를 1단계로해 단계적 확장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복합 첨단산업단지에는 입주기업들을 위한 산업자재, 공급, 물류 서비스 제공 등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