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지구 브랜드 대단지… 교통·녹지·쇼핑 등 인프라 탄탄

      2024.07.21 18:36   수정 : 2024.07.21 18:36기사원문

올해 하반기 경기 고양시 장항지구에 '고양 장항 아테라'가 공급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금호건설 컨소시엄(금호건설, 계룡건설, 극동건설, 금성백조)은 장항지구 B-3블록에서 '고양 장항 아테라'를 올 하반기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총 7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이 특징이다.

'고양 장항 아테라'는 금호건설이 새 주거브랜드 '아테라' 런칭 이후 수도권에 처음 선보이는 분양단지라는 상징성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 시 장항IC 및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차량 6분 거리에 3호선 마두역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GTX-A 노선인 킨텍스역(가칭)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올해 9월 개교 예정인 장항초를 비롯해 유치원, 중학교,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가 도보거리에 있다.


롯데백화점 일산점,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킨텍스, 라페스타, 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과 트레이더스 홈세일 클럽, 코스트코 일산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등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일산호수공원 및 한강 등도 가깝다.
총 사업비 약 8500억원을 투입해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및 법곳동 일원 87만여㎡ 부지에 바이오 메디컬, 미디어 콘텐츠 등 고양일산 테크노밸리도 조성 중이다.

최용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