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오티, '유콘' 첫 주자…추가 라인업 순차 공개
2024.07.31 15:22
수정 : 2024.07.31 15:22기사원문
[서울=뉴시스]정서현 인턴 기자 = 그룹 '티아이오티'(TIOT)가 '유콘'의 첫 번째 주자로 베일을 벗었다.
'유콘(UCON, Underdogs’ Concert)'은 글로벌 잠재력이 뛰어난 루키 그룹들을 엄선해 음악팬과 라이브 무대로 교감을 잇는 프로젝트다. 티아이오티는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가장 먼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23년 8월 데뷔한 5인조 보이그룹 티아이오티는 Mnet '보이즈 플래닛' 출신 멤버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작년 8월 프리데뷔곡 '백전무패'를 발표하고, 지난 4월 정식 데뷔 앨범 '킥-스타트(Kick-START)'와 타이틀곡 '락땡(ROCK THANG)'을 선보였다.
'유콘'을 기획한 스튜디오 델타의 박현호 총연출은 "콘서트 플랫폼이라는 '유콘'의 모토와 가장 적합한 그룹이 티아이오티"라며 "이들의 뛰어난 글로벌 잠재력과 무대 장악력을 한걸음 일찍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콘'은 오는 10월 9일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막을 올리며, 추가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dochi10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