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55초 영상 공모전

      2024.08.01 11:00   수정 : 2024.08.01 11: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세공협)와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55초 영상 공모전’을 이달 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자연을 지키는 나만의 작은 실천법 △안전한 우리학교와 마을 만드는 사람이야기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우리회사 직장문화 자랑 및 아이디어 등 17개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지표와 관련된 내용이다. 다만, 특별부문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행복한 일터와 가정 이야기’도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기획력, 창의력, 대중성, 완성도를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우수상 3점(세종특별자치시장상·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상·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상) △우수상 6점(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상·세종경찰청장상·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 △장려상 6점(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상) 총 15점을 선정한다.

수상결과는 10월 초 발표 예정이며 수상작은 세공협 회원사 홍보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 등 다양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우 한수정 이사장 직무대행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민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발굴하고 인식을 확산시키기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공협에는 세종시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경찰청,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충남대병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