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W 사이드 이벤트만 300개..서울 달군다
2024.08.07 16:13
수정 : 2024.08.07 16: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블록체인·웹3(Web 3.0) 페스티벌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4(KBW 2024)’가 열리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는 서울 곳곳에서 약 300개 이상의 사이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팩트블록은 “KBW 행사 기간에는 무브먼트 랩스, 사하라AI, 스토리 프로토콜 등이 주최하는 사이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라며 “지난해보다 행사 규모가 커지고 해커톤이나 컨퍼런스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어 참여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7일 밝혔다.
우선 KBW 공식 이벤트로는 다음달 1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오프닝 파티(Official KBW Opening Party)가 열린다.
2일은 KBW 메인 컴퍼런스 ‘임팩트(KBW 2024: IMPACT)’ 강연자 등 유력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전야제 ‘팩트블록 VIP 나이트’가 마련된다. 연계 행사로는 파이낸셜뉴스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주최하는 ‘AI World 2024’가 5일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에서 개최된다.
사이드 이벤트는 △TON @KBW △레이디 / 수이 / 플레이 △더 앱토스 경험(The APTOS Experience) △Cafe GM 등이 있다. 팩트블록 관계자는 “Cafe GM의 경우, 프로젝트와 대형 마켓메이커 2곳이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라며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협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로 KBW가 자리 잡았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또 팩트블록이 진행하는 ‘KOL Night by Fablo’도 관심을 모은다.
한편 KBW2024: IMPACT의 공식 컨퍼런스 파트너는 수이(Sui)와 무브먼트 랩스(Movement Labs)이다. 지난 2022년 루시 만체와 쿠퍼 스캔론이 설립한 무브먼트 랩스는 이더리움 기반 고성능 레이어 2를 지원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타이틀 스폰서로는 앱토스, 트론(Tron), 칠리즈(Chiliz), 돕(DOP), 크레딧코인(Creditcoin), 사하라 AI(Sahara AI), 프레스토(Presto), 톤(TON)이 참가한다. 오브스(ORBS), 플레어 네트워크(Flare Network), 리플(Ripple)도 골드 스폰서로 함께한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