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경북 유튜브 PD!'…경북도 홍보 영상 기획안 공모전

      2024.08.08 10:56   수정 : 2024.08.08 10:5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 '내가 경북 유튜브 PD!'
경북도를 참신하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홍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2024 경북 유튜브 영상 기획안 공모전'이 개최돼 관심을 끈다.

경북도는 오는 25일까지 경북을 홍보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기획안을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영상 스토리보드 기획안이며, 경북을 홍보하는 장르 불문 자유로운 주제로 경북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개인 또는 최대 2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제출 양식에 따라 작성한 59초에서 3분 이내의 유튜브 영상 스토리보드를 최대 2개까지 제출할 수 있다.

임대성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북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심사는 영상화 가능성, 홍보 적합성, 독창성, 스토리 구성력을 기준으로 내부 및 전문가 심사로 진행된다.
선정된 20개의 우수 작품에는 대상 200만원 등 총 650만원의 상금을 준다.

결과는 9월 6일 도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기획안은 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보이소TV에서 영상 콘텐츠로 제작된다.


특히 이번 기획안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 영상 제작 시 함께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