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카메라 꾸미기 특화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출시

      2024.08.14 08:30   수정 : 2024.08.14 08:30기사원문

한국후지필름㈜이 카메라 꾸미기에 특화된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를 출시하고 젠지(GenZ) 취향 저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는 기존 인스탁스 카메라와 같이 사진 촬영 및 즉석 사진 인화와 전용 어플을 통한 스마트폰 사진 인화 기능까지 갖춘 최신형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최근 젠지 세대에서 각자의 취향을 표현하는 놀이 문화로 ‘별다꾸’(별걸 다 꾸미는)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카메라와 사진으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하는 젠지 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내가 원하는 추구미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카메라 ‘인스탁스 리플레이’를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What’s Your Color?'를 슬로건으로, 세상에 하나 뿐인 나를 특별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세 가지 새로운 색상의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로 자신만의 페르소나를 표현해보도록 기획됐다. 이전 리플레이 제품에 비해 C타입 충전을 지원하고 전용 어플을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는 점도 특징이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트렌디한 컬러와 텍스처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는 △자연스러운 은은함이 돋보이는 미스티 화이트 △키치한 개성이 느껴지는 말차 그린 △쿨한 스트리트 감성이 담긴 딥 브론즈 세 가지 컬러와 텍스처로 구성됐다. 클래식한 무드뿐만 아니라 통통 튀고 개성 있는 컬러와 질감을 함께 선보여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색상을 고르는 재미를 부여했다.


또한 하나의 디바이스로 카메라와 포토프린터 기능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선명한 추억 저장이 가능한 사운드 포토 기능도 탑재됐다. 인스탁스 앱을 통해 사진 출력 시 사운드 포토로 설정하면 QR코드가 함께 프린트되며 해당 코드를 스캔하면 녹음된 음성이 나와 더욱 선명하게 추억을 기록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6가지 필터로 보다 다채롭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255g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인스탁스 라인 중 가장 가볍고 작아 휴대하기에도 용이하다.

한편 한국후지필름㈜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런칭을 기념해 리플레이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리플레이 전용 투명케이스와 DIY 비즈 스트랩 만들기 키트를 제공한다.
특히 DIY 비즈 스트랩 만들기 키트는 카꾸 트렌드에 맞춰 한정 수량 준비됐으며 컬러별로 어울리는 비즈를 골라 직접 제작하며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볼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트렌드한 문화를 가장 잘 표현하는 '젠지' 세대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꾸미기 문화를 만들어나간다는 점에 착안해 인스탁스 리플레이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한다”며 “트렌디한 컬러와 DIY가 가능한 악세서리 등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기에 제격인 카메라인 만큼 자신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색상의 리플레이로 나만의 추구미를 표현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는 14일부터 한국후지필름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 가격은 26만5000원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