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상반기 매출 전년 대비 41% 증가.. 2년 연속 흑자

      2024.08.14 09:29   수정 : 2024.08.14 09:29기사원문

스토어링크가 지속적인 광고주군 확대와 글로벌 사업 호조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0% 늘어나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특히 인공지능(AI)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전략을 통해 빠르게 성장한 마케팅 사업 부문의 경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스토어링크는 상반기 성과 주요 요인으로 오뚜기, 이랜드, LG생활건강 등 대기업부터 중소상공인(SME) 브랜드까지 다양한 광고주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최적화 솔루션 비즈니스와 스토어 운영 대행, 퍼포먼스 마케팅 등을 수행하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 것을 꼽았다.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스토어링크는 최근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일본 시장까지 운영 범위를 확장했다. 일본어 지원 서비스 업데이트로 신규 고객사 확보 및 K-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적극 지원했으며,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고객 수는 약 227%, 광고주 구매 전환율은 300% 가량 증가했다.
여기에 체험단 플랫폼 ‘퍼그샵’ 일본 버전도 새롭게 선보이는 등 현지 커머스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향후 미국을 비롯해 중국, 인도, 동남아, 유럽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K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한 결과 고객사와 자사가 함께 성장하는 결실을 맺었다”며 “다변화하는 내외부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최적화된 마케팅을 수행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나침반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