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도 2촌’ 열풍에 ‘세컨하우스’ 수요 상승…부산 해운대 입지 갖춘 ‘더 타임 해운대’

      2024.08.20 09:09   수정 : 2024.08.20 09:09기사원문


최근 부산, 제주, 강원 등 국내 주요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분위기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이 지역들을 방문하면서, 관광지 내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 눈길을 더하고 잇다.



이는 주거 환경의 변화 때문으로도 풀이된다. 지난 몇 년간 우리 사회에서는 삶의 질 향상이 가장 큰 화두로 떠올랐다. 이에 5일은 도시 2일은 전원생활을 하는 '5도2촌 라이프'와 여기서 한 단계 더 발전해 5일은 도시에서, 2일은 휴양지에서 여유를 즐기는 '러스틱 라이프' 등이 주거 트렌드로 급부상하기도 했다.

특히, 대중매체를 통해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세컨하우스를 마련해 생활하는 모습이 자주 접하며 세컨하우스의 관심과 인기는 더욱 높아졌다.

이런 가운데, 명실상부 국내 1등 관광지 부산 해운대에 분양 중인 ‘더 타임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해운대해변로)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 68~138㎡ 오피스텔 총 142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해운대 해수욕장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했을 뿐 아니라, 일부 호실에서는 해운대 바다 조망이 가능해 해운대 세컨하우스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입지 또한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과 중동역이 도보권에 있어, 센텀시티∙벡스코∙서면 등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해운대해변로와 연계되는 해운대로, 수영강변대로를 통해 부산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도심에 가까이 자리한 만큼 생활 인프라 또한 이용이 가능하다. 구남로 문화광장, 해운대 로데오거리, 달맞이길 상권 등이 지근거리에 있고, 세이브존 해운대점, 해운대 로데오아울렛, 이마트 해운대점 등 쇼핑시설과 해운대 부민병원,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등 의료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해운대초∙중, 동백중도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상품성도 더했다. 총 9가지 다양한 평면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더블 파노라마 오션∙시티뷰를 누릴 수 있다.
또한 3층부터 6층까지는 4.2m의 높은 층고로 시공돼 개방감을 더했으며 전 호실에 고품격 가전 및 마감재를 적용했다.

피트니스센터, 마이라운지, 오픈키친, 프라이빗 씨어터 등을 필두로 옥상에는 탁 트인 오션∙시티뷰를 바라보며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루프탑이 마련된다.


한편, 더 타임 해운대의 홍보관은 부산 해운대구 중동(해운대해변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