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서울아카데미와 XR 콘텐츠 교육 추진

      2024.08.22 10:11   수정 : 2024.08.22 10:45기사원문

올림플래닛은 서울아카데미와 함께 자사의 몰입형 콘텐츠 클라우드 엑스루(XROO)를 활용한 ‘XR 콘텐츠 교육’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올림플래닛은 서울아카데미와 ‘XR 솔루션을 통한 교육사업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올림플래닛은 앞으로 서울아카데미와 함께 몰입형 콘텐츠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XR 콘텐츠 클라우드 엑스루(XROO)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아카데미는 다가오는 9월 학기부터 학생들에게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으로 엑스루를 활용한 몰입형 콘텐츠 교육을 실시한다. 이어 올림플래닛과 함께 교육적 차원에서 엑스루의 외부 활용 방안을 적극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김명현 소프트웨어사업본부 본부장은 “초등학교 저학년도 누구나 엑스루를 활용해 몰입형 XR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고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선생님들의 수업 자료에도 XR 기술이 활용돼 ‘몰입형 교육’에 대한 긍정적 요인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울아카데미와의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자사의 XR 기술을 에듀테크 시장에서 다양하게 적용하며 사업 영역을 꾸준히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