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신공항 범국민 공감대"..서울서 팝업 '가덕하게' 운영

      2024.08.30 11:16   수정 : 2024.08.30 11:1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부산시는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서울 와우갤러리에서 가덕도신공항 홍보 팝업 '가덕하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 '가덕하게'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동력이 될 '가덕도신공항'의 핵심 가치와 당위성을 홍보하고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수도권 청년들의 인식이 저조함을 고려, 팝업 운영지역을 대학생 등 청년 유동인구가 많은 홍익대 인근 와우갤러리로 정했다.



팝업에는 물류허브공항, 24시간 관문공항과 같이 가덕도 신공항의 경제적 효과와 미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과 포토존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프로그램은 모두 최신 유행(트렌드)을 반영해 쉽게 즐기면서 가덕도신공항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역 대표 브랜드 협업공간(존)도 구성돼 '이대명과', '부산 바다샌드', '송월타올', '지밀레니얼' 등 지역 대표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가덕도신공항 홍보 팬 상품(굿즈)을 이곳에서 선보인다.

수도권을 대상으로 가덕도신공항 공감대를 형성할 뿐 아니라 지역 대표 브랜드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팝업 운영 첫날인 30일 오후 2시에는 팝업 공간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언론인, 부산시 소통캠페인 홍보대사 가수 정서주와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박하준, 영향력자(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응원메시지 전달, 팝업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광명 부산시 대변인은 "가덕도신공항 홍보 팝업 '가덕하게'가 대한민국의 경제성장 동력이 될 가덕도신공항의 핵심 가치와 당위성, 부산의 뜨거운 염원을 자연스럽게 알려 범국민적 공감대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번 팝업과 같이 시 정책의 핵심 가치와 당위성을 전국적으로 알릴 다양한 홍보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