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엄 준비”... 우리도 막을 것!
2024.09.02 15:31
수정 : 2024.09.02 15:3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에게 '계엄을 준비하고 있다'는 여야 대표 회담 모두발언에 대한 근거 제시를 요구했다.
한 대표는 이날 "계엄을 준비하고 있다. 이게 우리나라 얘기가 맞냐. 여기서 계엄을 준비하고 있는 걸 알고 있는 분이 있냐"며 "우리가 모르게 대통령께서 계엄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냐. 만약 그렇다면 저희에게 알려 달라. 만약 그렇다면 근거를 제기해달라"고 했다.
그는 "갑자기 튀어나온 부분이 아니라 김민석 최고위원이 여러 차례 말했다. 그러면서 근거는 차차 제시하겠다고 했다. 차차가 언제냐"며 "심지어는 11년만에 열리는 여야 대표 회담 모두발언에서 나왔다. 이 정도라면 민주당이 우리 모두 수긍할만한 근거를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도 말했다.
이어 "맞다면 심각한 것 아니냐. 근거를 제시해달라. 차차 알게 될 것이라는 건 너무 무책임한 얘기다. 그건 일종의 '내 귓속에 도청장치가 있다'는 애기랑 같다"며 "답을 제시해 달라. 근거를 제시해 달라. 만약 그렇다면 우리도 막을 것"이라고 했다.
한 대표는 "만약 그게 사실이 아니라면 국기를 문란하게 하는 것 아니냐"며 "계엄을 준비하고 있다는 정도의 거짓말이라면 국기문란에 해당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artpark@fnnews.com 박범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