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영역이 헬스케어 서비스까지 확장됐다

      2024.09.04 10:18   수정 : 2024.09.04 10:1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쿠콘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사업영역이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까지 확장됐다.

쿠콘은 헬스케어 전문기업 '비브로스'가 제공하는 플랫폼 '똑닥'에 '자녀 건강검진 API'를 제공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똑닥 앱을 사용하는 부모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조회해야 하는 자녀의 검진 결과 및 일정, 질병 관리처에서 제공하는 예방접종 일정, 차수, 백신 종류 등 헷갈리기 쉬운 접종 내역을 간편하게 앱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비브로스의 똑닥은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을 주 타깃으로 한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이 앱은 가까운 병원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똑닥 앱에 도입된 쿠콘의 API는 △영유아 건강검진 정보 조회 △자녀 진료 및 투약 정보 조회 △예방 접종 조회 기능 등이다. 해당 API를 활용해 앱 서비스에 '영유아 검진 관리' 및 '예방접종 관리 서비스' 기능이 추가됐다.

비브로스 관계자는 "쿠콘 API를 도입함으로써 자녀 건강 관리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똑닥 앱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의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근 개인과 기업이 건강관리에 관심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쿠콘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건강검진내역 △진료·처방 내역 △건강보험내역 △의료복지 정보 등 다양한 헬스케어 데이터 API를 제공해 기업이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기업 고객은 쿠콘이 제공하는 API를 이용해 신속한 신규 서비스 출시 및 고도화가 가능하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핵심은 수요자가 원하는 양질의 데이터와 파편적으로 흩어져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를 연결하여 한 곳에서 제공하는 것"이라며 "쿠콘은 기업 고객들이 혁신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발굴하고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